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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꿀팁

경쟁력을 높이는 직장 예절(1)

by 샵마니 2020. 4. 22.

안녕하세요. 생활 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경쟁력을 높이는 직장예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본문에 앞서 나의 미소지수는 어떠신가요? 한번 체크 해보세요.

- 내 미소짓는 얼굴이 마음에 든다.
- 웃는 얼굴이 매력적이라는 칭찬을 받은 적이 있다.
- 웃을 때 입술을 최대한 벌린다.
- 웃을 떄 입술 끝이 위로 향하도록 노력한다.
- 항상미소 지으려고 노력한다.
- 사진 찍을 떄 자연스럽게 웃는 얼굴을 취할 수 있다.
- 웃을 떄 손으로 입을 가리지 않는다.
- 환하게 미소짓는 얼굴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한다.
- 내 웃는 얼굴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1. 하루의 마음가짐

하루의 마음가짐음 감사, 봉사, 반성, 겸허, 긍정에서 비롯된다.

2. 직장내의 기본매너

- 출.퇴근 및 근무시 매너
출근은 업무 시작 20분전도착, 주변정돈 및 일과계획 점검, 사무실 입장시 미소, 인사하기,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각시 사과 후 솔직한 사정을 설명하기 등등의 매너가 필요하다.
근무중에는 항상 회사규정을 준수, 단정하고 예의바른 업무태도를 유지하기, 개인적인 전화나 잡담은 삼가하고, 근무중 업무와 무관한 사적인 행위는 금지한다, 또한 업무 관련 문서의 정리 및 분류 보관이 밀리지 않도록 한다
자리를 비울때는 가능한 미리 상사에게 보고하고, 30분이상 자리비움 시 책상 정리 후 주변 동료에게 목적 및 행선지 그리고 귀사 예정 시간을 분명히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퇴근은 군무시간이 끝난 후, 진행중인 업무를 마치는 성의가 필요하며, 업무의 마무리와 내일 할일 정리 및 자신의 자리 정리 정돈을 하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 사무실 매너
서로를 존중, 약속을 지킨다
긍정적인 자세로 지시를 받고 기한과 수량을 정확히 파악한다
어려울 땐 서로 위로 및 격려한다.
가까울수록 예의를 갖추고 언행을 주의한다.
내방객 앞에서는 직원간에 상호 존대 표현을 한다.

- 회의실 매너
회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 (배포된 자료 사전숙지, 의제에 대한 의견, 견해 정리)
여러사람이 의견 개진 하도록 배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발언이나 태도는 삼가한다.
발표자의 발언을 가로막거나, 중단시키는 행위는 삼가한다.

- 전화 매너
표정은 밝고 명랑하게, 그리고 친절하고 상냥한 음성으로 한다.
자세는 단정하고 앉도록 한다. 불안정한 자세는 상대방에게 무의식중에 감지 될 수 있음을 기억하자.
용건은 자료를 미리 준비하여 명확하게 말하고, 메모도구를 항시 준비 해 둔다.
용건을 마치면 인사를 하고 상대가 끊었는지를 확인 후 끊도록 노력한다.
잘못 걸려 왔을 경우에도 불쾌하게 말하지 않도록 한다.

이렇게, 직장내에서 하루의 마음가짐과 매너에 대해서 짧게 정리 해 보았습니다.
다음장에서는 직장내 상.하급자간의 매너와 기타 매너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돈을 버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인간과 인간간에 관계 형성이 상당 부분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러가지 기본적은 매너 예절을 숙지 하셔서 즐거운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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