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모기퇴치식물 추천

by 샵마니 2020. 4. 17.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곧 여름이 올 것같은 포근한 날씨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한 감이 있지만 낮으로는 정말 포근한데요.
여름만 되면 생각나는 해충?이 하나 있지 않습니까? 맞습니다. 바로 모기 입니다.
특히 한여름 무더위에 잠을 방해 하는 윙 윙 소리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고 모기향을 피우자니 냄새가 싫고, 살충제는 냄새도 싫지만 지저분해진 내 방을 청소 할 생각하면 더 싫고,
몸에 바르는 제품은 좋지 않은 성분이 있다고 하니 그것도 꺼려지실 겁니다.
물론 요즘은 워낙 좋은 시대라 여러가지 퇴치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중에 마음에 드시는걸 찾아서 사용해 보시면 되겠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퇴치 용품은 바로 식물입니다.

- 구문초

구문초는 로즈제라늄이라는 식물로 모기풀이라고도 명칭 합니다.
이 식물은 이름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장미향이 잎과 줄기에서 발생하는데요, 모기들이 이 향을 싫어 해서 근처에 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식물을 모기가 들어올만한 창가 내부 라던지, 현관 같은 곳에 놓아두면 모기가 들어 오지 못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식물이기 때문에 (직사광선X)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어느정도 있는 창가에 두어서 식물도 잘 자라게 하시고, 또한 햇볕이 드는 창가만 이라도 모기를 막아 줄 수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하기 키우는 것이 구문초를 관리하는 핵심이니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차를 비롯하여 조미료 또는 방향제로도 보통 많이 쓰이지만, 다른 효과로는 모기 퇴치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마음을 편하게 하는 진정작용이 있어서 심신안정이나 불면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데, 모기는 구문초가 마찬가지로 이 냄새를 싫어 한다고 합니다. 이 좋은 냄새들을 싫어 하다니 참 이해가 안가면서도 한편으론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곳에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막 뻗어 나갈 수 있으니, 큰 화분 옆에서 키우면 좋을 듯 합니다.

- 라벤더

라벤더는 페퍼민트랑 마찬가지로 향이 좋아서 방향제로도 많이 사용하며, 사람에게는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향도 모기는 싫어하는 향이라고 하네요~ 참 좋습니다~
배수가 잘되고 습하지 않으며, 햇볕이 잘드는곳이 좋습니다.(직사광선x) 기억해주세요

관상용으로도 쓸모가 있고 모기를 쫒는 향기로운 향을 내뿜는 이쁜 식물들중에 위에 언급한 3가지를 저는 추천 드립니다.
올 여름은 모기 없이 편하게 주무시고 스트레스 없는 여름 보내 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