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국세환급금 알아보기

by 샵마니 2020. 4. 14.

안녕하세요. 쇼핑/생활 정보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오래된 책 페이지 안에 언젠가 묻어 두었던 돈 또는 오래된 옷 안에 들어 있던 잊고 살았던 돈, 이러한 돈들을 발견하는 어떤 기분인가요? 
맞습니다. 어차피 내 돈이었지만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오늘은 혹시나 묵혀 있을지도 모르는 환급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국세환급금이란, 세금으로 납푸한 금액 중에서 내야할 세금보다 더 많이 냈거나 착오로 납부 했을 경우 또는 납부 후 법률이 개정돼 감면되는 경우 돌려 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국세환급금은 발생 후 5년 안에 찾아가야 하며 5년이 지나가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국고로 귀속되니, 확인들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에 의하면, 지난해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650억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정보를 몰라서 찾아가지 못한돈이 너무 많네요. 이글을 보신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조회해 보시고 꼭 회수 해 가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조회는 홈택스에서 별도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 없이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간단히 조회 가능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xml&tmIdx=0&tm2lIdx=&tm3lIdx=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조회/발급탭으로 가셔서 클릭을 하시면, 화면 좌측 하단부에 국세환급금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이름 또는 상호명을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앗.. 저는 미수령환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네요.. -_ -;;

사실 저는 이번에 결혼도 하고 육아도 하면서 많은 세금을 지원 받고 있습니다.
혼자 살때는 아무것도 받지 못했는데, 결혼하고 애도 낳고 하니까 참 이거저거 많이 받네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을 해 보았지만, 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는군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샵마니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