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으뜸효율가전제품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정보 신청방법

by 샵마니 2020. 4. 12.

안녕하세요. 쇼핑/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우선.. 요즘 코로나19의 확산세를 막기 위해 4월 19일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외출을 자제하시고, 어서 빨리 바이러스가 종식 될 수 있도록 서로 같이 힘을 모으셨으면 합니다.

본글에 앞서 먼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급한건, 요즘 집에 있는시간이 많다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라던가 집에서 시간을 보낼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같은 글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사업장이나 백화점같은 곳은 매출이 떨어진 반면에 온라인 가전 제품 매출은 올랐다고 하는데요.
특히 집에만 있다보니 요즘 밥솥의 구매율이 평소 대비해서 30%정도 올랐다고 합니다.

요즘 전자 제품들은 에너지효율이 높은데요, 최근에 구매하신 분들 또는 구매를 구려중인 분들을 위해 으뜸효율가전제품에 대한 환급 정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으뜸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이트

먼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사업 기간은 2020년 3월 23일 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전자 제품에 대해서이며
신청 기간은 2020년 3월 23일 부터 2021년 01월 15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재원이 전부 소진되면 신청이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구매를 하셨다면 바로바로 신청 하셔서 환급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으뜸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이트



해당 되는지 조건을 보시는 기준은 전자 제품에 보시면 에너지 효율 등급 라벨을 확인 하셔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이면 해당 되십니다.

출처 : 으뜸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이트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아래 온라인 환급 시스템에 접속해서 4단계의 절차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1. 휴대폰인증 및 성명 주소등 필요 정보 입력
2. 구매정보 입력(품목,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구매증빙서류 업로드4종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사진, 명판사진)
3.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입력, 제조번호가 포함된 명판사진 업로드

출처 : 으뜸효율 가전 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이트

4. 본인명의 계좌번호 입력, 계좌유효성 확인

이렇게 정보에 필요한 사항 숙지하시고, 업로드에 필요한 사진을 찍으신다음에 본인명의 휴대폰과 계좌번호 준비 하셔서 환급 신청 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rebate.energy.or.kr/kr/main/main.html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청하기

rebate.energy.or.kr

전체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차근차근 진행하셔서 신청 완료 하시구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 꾸준히 반복적으로 진행 되는듯 하니 꼭 지금이 아니더라도, 내용 숙지하고 계시다가 생각 나시면 틈틈히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