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재택근무 꿀팁 아이템 소개, 디스크예방

by 샵마니 2020. 4. 13.

안녕하세요. 쇼핑/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 때문에 컴퓨터로만 근무 하는 회사들경우 재택근무를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게임업계에서 근무중이고 저희 회사 또한 재택근무를 지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된 재택근무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시거나 앞으로 느끼실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예를 들어 장시간 사용하는 마우스로 인한 손목디스크 라던지, 불편한 의자나 책상에 의한 허리 어깨통증.. 등등..
보통은 회사에서는 장시간 업무를 해야하기 때문에 각자 나름 대로 셋팅을 정교하게? 해놓기 때문에 그런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았을텐데요
재택근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몇가지 간단한 아이템을 제안합니다!

발지압판


발은 인체의 축소판으로 발만 제대로 자극해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발지압의 효과는 크게 근육통해소, 노폐물제거, 스트레스해소, 혈액순환 이렇게 4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연속적으로 30분가량씩 지압판을 통해서 편하게 지압으로 해주시면 좋겠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shapping/products/4890710801

 

돌돌이 발지압판 재택근무 발마사지기 : 샵마니

[샵마니] 프리미엄 브랜드 샵마니 입니다. 저렴한 가격/높은 퀄리티★

smartstore.naver.com

모니터받침대 높이조절


장시간 컴퓨터 사용에 목·어깨 건강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컴퓨터 사용시간이 길어질수록 모니터를 향해 목을 앞으로 내미는 자세를 자주 취하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쏠린 머리를 지탱하기 위해서는 목과 어깨에 큰 부하가 걸립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뒷목과 어깨에 잦은 뻐근함과 근육통, 거북목증후군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받침대를 사용해줌으로써 어깨나 목 결림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슴과 등을 펴주는 습관만 들여도 목이 앞으로 쏠리는 것을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습관을 들여보세요!! 그리고 모니터의 높이를 머리 높이보다 살짝 낮게 설정해 고개가 내밀어지지 않도록 하고 최소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스트레칭을 통해 굳어진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버티컬마우스

 

꼭 재택근무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종에 계시는 분들은 인체공학적이지 않은 마우스로 인해 손목통증을 유발 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체마우스를 사용하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무엇보다 틈틈이 일을 멈추고 걷거나 스트레칭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특히 신경 쓰이는 신체 부위가 있다면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해주시구요.
한 시간에 자세를 두 번 정도 바꾸고 가능하다면 일부 작업은 선 채로 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시간 알림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해 잊지 않고 움직여줄 수 있도록 하는것 또한 간단한 팁 입니다. ^^

재택 근무 꿀팁, 아이템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쇼핑/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였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