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핑거루트 효능 다이어트 및 부작용

by 샵마니 2020. 4. 11.

안녕하세요. 쇼핑/생활정보,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좋습니다, 확연히 봄이 다가 왔고 곧 여름이 다가 올 것 같습니다.
시기적으로 지금부터 여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바로 다이어트 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한가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많은 음식중에 오늘은 핑거루트라는 작물을 소개 하겠습니다.

핑거루트는 생김새가 사람의 손과 비슷해서 생긴 명칭이며, 인도네시아, 동남아시아 열대우림, 아열대 습지 지역에서 자라고, 맛과 향이 좋아 차 또는 가루로 만들어 향신료로 사용되는 작물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근육통, 감기, 위장장애등의 질병 치료에 민간요법으로도 사용 하며, 그 나라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생강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데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해서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여성들의 고운 피부가 핑거루트 때문이라고 하는 말이 나올 정도 입니다.
1일 권장 섭취량은 핑거루트 추출분말 600mg/일 입니다, 섭취량에 주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핑거루트는 섭취하실 때 주의할 점과 부작용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이기 때문에 섭취 시 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거나 적은량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장이나 심장, 간이 좋지 못한 사람도 과다 섭취를 자제 해야합니다.
.

어떤식으로 복용하면 좋을까요?

핑거루트는 특별한 섭취법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추천하는 하는 방식은 수분 섭취와 빠른 흡수를 위해 차로 우려 마시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 말려서 뜨거운물에 우려서 먹는다!!
- 분말형태는 채소볶음, 샐러드, 나물 무침들에 활용하여 먹는다! (지용성 성분인 판두라틴은 기름과 만나면 흡수율 증가)
핑거루트 하루 권장량 : 말린핑거루트 5~10g(약 종이컵 1/3컵), 분말핑거루트 1~2스푼
.

핑거루트는 가볍게 접근해봐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무조건 적인건 없습니다, 이것저것 시도 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꾸준히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운동도( 걷기 같은!! ) 병행하시면 좋겠네요. 좋은 성과로 올 여름 자심감을 뽑내 보세요!

지금까지 쇼핑/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였습니다. 
다음에도 좋은글로 다시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