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바이러스 코로나19 예방수칙

by 샵마니 2020. 4. 14.

안녕하세요. 쇼핑/생활정보 꿀팁 여기다~★ 샵마니 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퍼진 바이러스 코로나19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2020년 4월 14일 현재 기준 약 200만명의 확진자가 발생중이고, 사망자만 해도.. 무려.. 약 12만명으로.. 엄청나게 심각한 상황이라는 것은 수치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대한민국 정부는 고강도 사회적거리두기를 강력히 독려하고 있고, 이에 따라서 우리 시민들도 대부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적극 참여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나 하나쯤 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신분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곳곳에서 나타나는것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바이러스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해 한번쯤 되세겨 보고자 합니다.

2020년 4월 14일 기준

 

 

또한 위험을 감수하고, 최전선에서 일하시는 많은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이 계십니다.
처음에는 투명한 방역체계와 수 많은 검사에 의해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오명이 있었지만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인정하는 대한민국이 되었는데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그중에 단연 돋보이는 분들은 의료진들 일 것 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감연자중에 70%이상이 분포된 대구,경북지역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최대 격전지로 그곳에도 단연 많은 의료진들이 고생고생 하고 계십니다.

이를 생각해서라도 철저하게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 하셨으면 합니다.

중요한점을 요약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부득이하게 밖에 외출을 할 시에는 마스크 잘 쓰기, 손 자주 꼼꼼하게 씻기
2. 사람 많은 곳 자제 하기,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특별재난 지역 및 해외 여행 자제하기
3. 특히 특별재난지역 및 해외 여행을 다녀 왔다면, 자가격리 잘 지키기
4. 지속적인 발열 또는 호흡기 질환시 관할 보건소 문의 및 진단 받기

지금 당장은 코로나19 바이러에 대한 예방수칙으로써 이글을 보시겠지만 어떻게 보면 바이러스라는 물질에 대한 예방수칙은 동일 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경험적으로 숙지 하셔서 다음에 이런 상황이 발생 하더라도 경험적으로 잘 대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환자분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계시는 많은 의료인분들, 백신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많은 연구원 분들, 변화된 시장경제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분들 그리고 사회적거리두기 참여를 열심히 하고 계신 여러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라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잠식 될 때까지 힘을 합쳐 이겨 내 보길 희망합니다!!

 

 

 

댓글